KIIP- Level-3 : Lesson - 20 종합 연습 -2 সাধারণ প্র্যাকটিস

종합 연습 2 - সাধারণ প্র্যাকটিস

  
관용 표현 - কথ্য অভিব্যক্তি 
손이 크다 (হাত বড়) -  উদার মনের মানুষ
손이 모자라다 (হাত ছোট) – কাজের লোক কম হওয়া  
 손을 잡다 (হাত ধরা)-  চুক্তি  বদ্ধ হওয়া/ সহযোগীতা করা
 손을 털다 (হাত পরিষ্কার)- ভাল মানুষ  
귀가 얇다 (কান বড়) – আরেক জনের কথা শুনে কাজ করা  
귀가 가렵다(কান চুলকানো) – অন্য জন কি বলছে তা না শুনা 
입이 무겁다 (ঠোট ভারী) - কথা গোপন রাখা
 손을 놓다 (হাত গুটিয়ে রাখা)- কাজ অনেক থাকার পরও না করা।
발이 넓다 (পা বড়)-  মানুষের সাথে সুসম্পর্ক থাকা/ মিশুক
얼굴이 두껍다- লজ্জাহীন
콧대 세다  (নাক বড়) – অহংকারী

눈이 높다 (চোখ বড়) – প্রত্যাশা অনেক। 

(1) 다음 빈간에 알맞은 관용표현을 쓰세요.

1) 저희 어머니께서는 손이 크셔서 김치를 담그면 포기씩 담그세요.
(2) 누가 얘기를 하고 있는지 자꾸 귀가 간지러워요. 
(3) 입이 무거운 사람은 비밀 이야기를 들어도 다른 사람에게 얘기하지 않아요.
(4) 거짓말인 아는데 아니라고 하다니 정말 얼굴이 두껍네요.
(5) 이번에 회사가 손을 잡고 신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해요.
(6) 이제 일에서  손을 털었으니까 저에게 시키지 마세요.
(7) 친구는 눈이 높아서 물건 하나를 때도 굉장히 까다로워요
(8) 점심 시간이 되면 사람들이 몰려와서 손이 모자라요.
(9) 여자는 콧대가 세서 아무리 멋진 사람이 프러포즈해도 거절해요.
(10) 일은 많은데 감기에 걸려서 손을 놓고 있으니까 불안해요.
(11) 저는 귀가 얇아서 주위에서 뭐가 좋다고 말하면 그대로 믿어요.
(12) 사람은 발이 넓어서 아는 사람이 정말 많아요.


  • 어휘



할부로 কিস্তিতে কেনা
방문하다- পরিদর্শন করা
내용이- বিষয়বস্তু
지내다- অতিবাহিত করা
생활비를- দৈনন্দিন ব্যয়
구입하다- ক্রয় করা
서비스 센터를-  স্ট্রেস বা দুঃচিন্তা
지출하다- ব্যয় করা
차례를 পূর্বপুরুষদের স্বরনে
털어놓다- কাপুনি
고민을 -  উদ্বিগ্ন 




(3) 다음에서 알맞은 것을 골라 대화를 완성하세요.


지원하다,  즐기다,  작성하다,  능통하다,  조언하다,  예매하다


(1) : 문화 체험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돼요
: 여기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 기만 하시면 됩니다.

(2) : 취업 준비는 하고 있어요
: 이번에 대한 회사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하고 있어서  지원하려고 해요.

(3) : 그렇게 열심히 하고 있어요
: 다음 주에 가족 여행을 가기로 해서 항공권을  예매하고 있어요.

(4) : 우리 회사에서는 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 저는 미국과 중국에서 경험이 있어서 어와 중국어를 모두 잘할 있습니다.

(5) : 요즘 진로 문제로 고민이 많아요
: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 선생님께서  조언해 주실 거예요.

(6) : 사물놀이 체험은 어땠어요
: 장단을 익히기는 어려웠지만 어른아이 모두  즐길 있었어요.


(4) 다음에서 알맞은 것을 골라 대화를 완성하세요.


송별회,  야유회,  볼거리,  교통편,  환회,  일거리

(1) : 이번 주말에 특별한 계획이 있어요
   : 직장 동료가 고향에 돌아간다고 해서 송별회  / 하기로 했어요.

(2) : 제주도 여행은 좋았어요?  
: , 음식도 맛있었고 볼거리 많아서 없이 돌아다녔어요.

(3) : 방학에 부산에 가려고 하는데 어떤 교통편/ 편리해요
: 부산에 가는 방법은 다양한데, 저는 기차가 빠르고 좋았어요

(4) : 이번 달에는 회식 대신에 설악산으로야유회 간다고 해요
: 그래요? 설악산은 번도 봤는데 기대돼요.


  • 문법



(3) 알맞은 문법을 골라 대화를 완성하세요.

-/었던             - 위해서          ()라도              -         -다고 하다         -() 테니까  
-()/ 척하다           -() 뻔하다                 -/ 있다        -()라고 하다 -()ㄹ까                      -() 정도로                 -()/ 데다가

(1) : 부녀회에서 다음 주에 불우 이웃 돕기 바자회를 한다고 해요
: 그래요? 제가 도울 일은 없어요?

(2) : 오늘 하루 종일 너무 바빠서 식사할 시간이 없었어요.
: 그러면 간단하게 김밥이라도 먹지 그랬어요.

(3) : 옆에 가까운 슈퍼마켓에 가지 않고 시장에 가세요?
: 물건이 슈퍼마켓보다 많은 데다가 값도 훨씬 싸거든요.

(4) : 대학 동창들이 송년회를 하자고 하는데 추천할 만한 장소가 있어요
: 지난달에 회식을 했던 식당은 어때요 ? 깨끗하고 맛있던데요.

(5) : 어제 저녁에도 김치찌개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 그렇게 매일  먹을 정도로김치찌개가 좋아요?

(6) : 메이 씨에게 내일 상담 시간 얘기해 줬어요
: , 6시에 시작하니까 5 50분까지 상담실 앞으로 오라고 했어요.

(7) : 이렇게 집이 춥지요
: 어머, 창문이 계속 열려 있었네요.

(8) : 눈이 정말 많이 오네요. 운전하고 오느라 힘들었겠어요
: , 길이 정말 미끄러워요. 저도 여러 미끄러질 뻔했어요.

(9) : 지금 바로 고칠 있을까요
: 30 후까지고쳐 드릴 테니까 · 그때 오세요.

(10)  : 상처를 보니 넘어질 정말 아팠겠어요
: , 그런데 사람들이 쳐다봐서아프지 않은 척했어요. 


듣기
오늘 민수 씨가 얼굴이 좋아 보인다면서 무슨 고민이 있냐고 물었다. 요즘 취업 문제 때문에 고민 이라고 했더니 상담을 신청해 보라고 했다
상담을 받아 보고 싶지만 방법을 모른다고 했더니 함께 신청하는 것을 도와주었다. 먼저 상담 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 가입을 후에 상담 신청서를 작성했다
이름, 주소, 국적 등을 후에 상담 받고 싶은 언어를 작성해서 . 이제 상담 센터에서 연락이 오면 상담사와 전화 이야기하고 상담을 받을 있다고 했다
이렇 다양한 언어로 상담을 받을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지금이라도 알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다. 민수 씨는 나중에 도움이 필요하 언제든지 얘기하라고 했다. 민수 씨에게 얘기하 같다.

Post a Comment

0 Comments